본문 바로가기

책&음악

[책] 그사람의 서재 - 우리시대 16명의 기독지성인을 만나다

이제 다시 책읽기의 계절이 돌아왔다. 6-8월은 세달동안 거의 책을 빌리지 않았다. 여름이 되면 자동적으로 책을 찾지 않다가. 또다시 가을이 오면 자동적으로 도서관으로 향한다. 요즘에는 그냥 무작정 서가를 지나면서 맘에 드는 책을 골라온다. 그냥 맞딱뜨리는 책이 주는 묘한 쾌감이 좋고, 오늘은 어떤책을 만나려나 하는 기대감도 좋다. 

이번에 빌린책은 "그사람의 서재"라는 책인데, 한국의 기독교 인사 16명에 대한 인터뷰 모음이다. 제목에서 알수있듯이 해당 인사의 서재와 책에 대한 얘기가 많다. 역시나 레퍼런스로 삼기에 너무나 좋은 책이고, 내가 기존에 궁금하고 강연을 들으면서 감탄했던, 강영안, 김회권, 권연경, 손봉호, 이만열 등등의 기독교 인사들의 책에 대해 소개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인터뷰어의 깊이있는 지식이 질문사이에 잘 배어나와 인터뷰이의 모습을 잘끌어내고 있다는 점도 인상깊었다. 내가 제일로 좋아하는 김세윤 교수는 빠져있어서 좀 아쉬웠으나, 여러명의 인사들이 이분을 언급해서 매우 반가웠다. 

* 관련 기사(링크)

* 해당 인사 16명(목차순) : 강영안, 박영선, 김두식, 정용섭, 송인규, 우종학, 권연경, 손봉호, 이만열, 김기현, 김기석, 김민웅, 백종국, 김상봉, 송인수, 김회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