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요즘 당췌 보질 않어서리..

올해는 특히 결혼식에, 밴드 연습도, 취업준비도 한다고 깨작깨작 해서 요새는 블로그 업뎃이 잘 안되고 있네요. 갤러리 구경도 뜸하고, 서울 아트가이드가 오면 매번 가고 싶은 전시 체크는 빠짐없이 하면서도 10월달은 한번도 못가봤습니다.

요즘엔 자기 전 침대에 누워서 진중권씨의 미학오딧세이 만화를 읽는것빼고는 별로 하는게 없네요. 사실 눈에 봐서 보기 좋고, 끌리는 인간의 감성적인 영역을 말로 풀어서 체계적으로 설명하려다 보니 어려워지고 복잡해진게 '미학'이란 학문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라리오 갤러리가 뉴욕에 지점을 낸다는군요.  상업갤러리중에 가장 넓은 공간이라던데, 한국/중국 동시대 작가들을 주로 소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라리오갤러리의 김창수 회장이 미술유력인사 100인에 올랐군요. 올해도 1위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크리스티를 소유한 프랑스 부자 Penault씨더군요.  

순위를 한번 봐야 알겠지만 주로 아시아 계 인사는 컬렉터가 대부분인데, 김창수회장은 컬렉터이자 아시아계로는 몇안되는 대형 갤러리의 주인으로 소개가 될거란 생각 듭니다.  이제는 사는 사람에서 유통하는 사람으로, 그렇게 되면 우리나라의 미술이 세계미술계에 더 많이 알려질거라는 생각 듭니다.  작가로도 활동하는 김창수 회장의 그림중에 Do You Have A Dream 이라는 작품을 보고 상당히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 작품속에서 자신의 꿈에 대한 강한 열정을 느꼈거든요.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