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미술가] 이목하 , Moka LEE

출처 : 제이슨함 홈페이지 캡쳐

갤러리 제이슨함과 함께하는 한국 아티스트는 누구일까 궁금했었다(이전 글). 오랜만에 다시 들리니 갤러리 제이슨함은 그사이 몇 몇의 한국 아티스트와 협업을 해온  듯 보인다. 그 중에서도 이목하 작가의 작업이 눈에 들어왔다. 오히려 '주목할만한,' '라이징'과 같은 뻔한 표현이 작품이 주는 감동을 반감시킨다. 

이목하 작가의 작업은 사진과 회화 그 어느중간 지점이 주는 설명할 수없는 간극이 참 좋다. 모호한데서 느껴지는 어떤 쾌감인데 이게 회화의 힘이 아닐까 한다. 한편으로는 명쾌함도 있다. 한 시대에서 느껴지는 특정한 어떤 기운이 그림에 도드라진다. 복잡하거나 화려한 서사없는 그 표현이 간결하고 가뿟하다. 별것 아닌듯 냉소적인, 그렇다고 많이 웃기지도 않은 유머를 듣는 것과 같다. 이목하 작가의 아이덴티티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의 시각이 매우 흥미롭다. 

 

떠오르는 여성 아티스트4

한국의 라이징 우먼 아티스트들의 세계관이 펼쳐진 작업실을 찾았다.

www.harpersbazaar.co.kr

 

 

ThisWeekendRoom

0인칭의 자리 Is there any place for us? 이목하, 최지원 Moka Lee, Jiwon Choi 19 Aug – 11 Sep 2021 ThisWeekendRoom Virtual Visit Artists 이목하 Moka Lee → 최지원 Jiwon Choi → Credit 기획|디스위켄드룸 글|박지형 사진|

thisweekendroom.com

 

 

지극히 사적인 찰나의 감정을 그림에 담아내는 여성 작가 5

여성의 욕망, 섹슈얼리티, 지극히 사적인 찰나의 감정을 그림에 담아내는 여성 작가 다섯. 

www.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