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미술] 화랑미술제 2024

화랑미술지 by Redmi Note 12

화랑미술제에는 처음 와봤다. 다행이도 토요일임에도 생각보다 여유있게 관람이 가능했다. 

 

한국화랑협회 | official website

한국화랑협회 공식 웹사이트 | koreagalleries official website

koreagalleries.or.kr

전체적으로 젊은 작가들의 그림이 많이 걸려있었다. 팝아트가 거의 대부분의 화랑에 걸려있었다. 아이들도 관심을 보일만한 작업이 많았다. 최근 관심이 어느 장르에 쏠려있는지 체감할 수 있었다. 

이샛별 작가 by Redmi Note 12

이번에 인상깊게 만난 작가는 이샛별(1982년생) 이었다. 그림이 궁금했다. 일단 이미지를 봤을때 그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까, 그림이 만들어낸 세계는 어떤곳인가 알고 싶은 그림이었다. 찾아와서 다른 작업들도 봤는데 역시 비슷한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dosgim

『아트인컬쳐』, 포커스, 2012, 7월호, pp.70-73, (이샛별 전_Unnarrated, 2012. 5.25-7.7, 아트스페이스 루 & 난다 전_The Day, 2012, 5.12-7. 7, 한미사진미술관) 욕망을 대면하는 두 입장 김성호 이샛별_결핍과 환

lisetbyul.com

홈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보면 그림이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었고, 레이어층이 더 다양해지고 있었다. 반면에 톤은 차분해지는 대조적인 변화가 눈에 띄었다. 앞으로 follow할 작가 한명을 만난 것이 반가웠다.